교과목안내

4학년

디저트실습, 메뉴관리, 푸드코디네이션, 외식창업마케팅, 칵테일과 소믈리에실습, 캡스톤디자인, HACCP 실무, 펫&이너푸드, 식품(HMR)개발실습
제목
교과목명 교과목해설
디저트실습

디저트와 곁들임 음식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상품 개발 능력을 높인다.

메뉴관리

메뉴관리 정의, 기능 및 흐름 등 원가관리에 이르는 기초이론과 분야별 사례를 통하여 메뉴관리 역량을 습득한다.

푸드코디네이션

식품 연출 방법과 상품 전달과정을 이해하고 식품의 가치를 높이는 능력을 함양한다.

외식창업마케팅

외식창업 및 마케팅을 위한 기초이론을 이해하고 실제사례를 통하여 실무능력을 높인다.

칵테일과 소믈리에 실습

칵테일 및 양조주의 기초 이론과 제조능력을 배양함으로서 소믈리에로서의 역량을 배양한다.

캡스톤디자인

신제품(요리 및 제품) 개발을 위한 이이디어도출, 시장조사, 제품개발, 품질 및 관능평가 등을 통하여 상품화를 위한 종합적인 능력과 창의성을 배양한다.

HACCP 실무

HACCP의 설정 및 운영관리에 대한 사례별 조사 및 발표를 통하여 다양한 제품별 HACCP 실무능력을 배양한다.

펫&이너푸드

반려동물용 식품과 먹는 화장품에 대한 기초이론과 관련된 제품에 대한 특징 및 제조방법에 대하여 학습함으로서 활용능력을 배양한다.

식품(HMR)개발실습

HMR식품에 대한 기초원리와 제조공정 및 완제품에 대한 품질관리에 이르는 단계별 실습을 통하여 제품개발에 따른 기초역량을 배양한다.